본문 바로가기
임시초기

모유수유, 초유만 먹이면 된다?? 산모도 소중합니다.

by 아인이블로그 2024. 4. 22.
반응형

모유수유, 과연 일반분유를 먹인 아이들과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저희 아기는 모유가 정말 안나와서 초반에 초유만 진짜 악차같이 뽑아서 초유만 먹이고 바로 단유를 했답니다. 정말 그때는 젖소가 된느낌이였죠. 하지만 초유에는 많은 영양분과 면역성분이 있어서 꼭먹이고 싶었습니다.

모유수유, 초유,단유

모유수유란??

모유수유는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영양물입니다. 일반분유보다 우수하며, 생후 6개월까지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관 감염 및 여러가지 질병에 대해 항체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감염에 덜 걸리게 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6개월정도를 권유하고 24개월 이후 까지도 가능하지만. 저는 산모를 위해서 적당히 모유수유를먹이고 산모도 빨리 쉬었으면 좋겟습니다.

 

면역기능

모유수유중에서 초유는 반드시 먹이는게 좋습니다. 산모의 초유는 갓 태어난 아기를 보호하는 면역성분 및 면역세포들이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어서 아기가 반드시 먹도록하고, 판매되는 초유는 소의 초유로소 사람의 초유와는 다르니 아기에게 좋다는 근거는 하나도 없으니 되도록이면 산모님의 초유를 먹이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모유 수유 | 국가건강정보포털 | 질병관리청 (kdca.go.kr)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health.kdca.go.kr

모유수유의 기간

모유수유의 기간은 최소 생후 6개월 까지 먹이는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모유수유 기간이 길수록 인지 기능이 좋다는 보고도 있지만 충분히 일분분유도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생각하며 우리아기는 우리가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서 지능의 높낮이가 결정이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초유가 나오는 기간

초유는 초반에 나오는 모유를 초유라고 합니다. 초유는 2~3일정도만 나온다고 하면 노란색으로 나옵니다. 아주 작은 소량으로만 나오는데 이안에는 많은 항체와 면역성분들이 있어 꼭 초유는 먹이는것을 권유합니다.

 

 

단유의 선택

모유수유 정말 아기에도 좋은줄 알고, 지능에도 영향이 있다고 하고, 좋은것만 먹이고 싶고 하지만 세상일이 마음대로 되는 일이 없는것 처럼 출산하기 전엔 정말 잘키워야지 하지만 유축기를 나의 가슴에 대고 젖소마냥 모유를 빼고있는 모습을 보니 호르몬의 노예가 되어 더 우울감이 찻아 왔습니다.

뉴스에서 보단 우울증으로 자살하거나 삶을 놔아버린 산모들을 보며 욕을 했지만. 이제 내가 출산을 하고 나니 그런 마음들이 이해가 되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남편과 상의해서 출산한지 1달정도 만에 단유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모유수유라는것을 한달하고 단유와 함께 생맥주를 먹으니, 우울증이 다 날아 가버렸습니다.

우을증 치료를 하고 나니 아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면서 좀 더 잘해줘야지 하는 모성애가 생겼습니다.

만약 단유를 안하고 끝까지 모유수유를 했다면 호르몬의 노예가 되어 매일매일 눈물로 밤을 지새겼을꺼라 생각합니다.

 

결론

모유수유의 기간은 6~24개월 입니다. 이중에서 초반에 나오는 초유는 반드시 먹이시길 바랍니다.

만약 우을증이 심하고 모유가 안나온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산모가 정신적으로 건강해서 애기도 즐겁고 행복하고 사랑스럽게 키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이런 마인드를 가지세요 ' 산모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아기도 건강하고 행복하다 ' 이상 아인이 블로그 였습니다.

 

 

엄마도 건강해야 애기도 잘 클수 있어요(임산부에 좋은 운동 best5) (tistory.com)

 

엄마도 건강해야 애기도 잘 클수 있어요(임산부에 좋은 운동 best5)

우리아이 당연히 건강하게만 태어난다면 엄청행복한 일이죠. 하지만 엄마도 건강해야 애기도 잘클수 있어요 지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엄마에게도 도움이 되는 운동 5가지 정도만 알뜰하고 빠르

goodjgs.tistory.com

고령 임신부를 위한 활력 충전: 건강한 임신을 위한 운동 비밀 공개 (tistory.com)

 

고령 임신부를 위한 활력 충전: 건강한 임신을 위한 운동 비밀 공개

저희는 첫째는 29살, 둘째는 35살에 가졌어요. 나이가 있어서 걱정은 많이 했는데 지금은 아주 잘크고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할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엄마들이 할수 있는 것들을 함께 해보는건

goodjg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