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빼는법으로 검색하셔서 오신분들, 혹은 입냄새, 공복시 입냄새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입냄새가 없다고 생각 했는데 마스크를 하고 난 뒤 제가 입냄새가 심한 줄 처음 알고 여러가지 자료를 모았습니다. 분명 양치질도 하고 치실도 하고 혀도 딱는데 왜 자꾸 마스크를 끼면 냄새가 날까 하고 검색을 하다 편도결석이 입냄새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입냄새 제거하는 방법 및 편도결석 가글하는 방법 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으로는 외국 영상에 '토이실스톤'이라고 검색을 하면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영상이 많이 나옵니다.
편도결석 빼내는 방법 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놓은 영상이 있어서 이렇게 공유합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애니메이션 영상까지 재미있게 보고 오셨나요?? 저는 영상을 보는 내내 너무 시원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에서 나온거와 같이 편도결석을 물리적인 힘으로 해결을 하면은 절대로 안됩니다.
편도결석 제거 - 핏(구덩이)생김 - 음식물 같은 이물질이 핏에 낌 - 더 큰 편도결석 생성 - 편도결석 제거
이렇게 악순환이 반복이되어 근본적인 원인의 해결이 되지를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좀 더 안전하게 편도결석 을 제거하여 공복입냄새, 입 똥냄새를 제거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천천히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라는 조직은 림프 기관으로 외부의 물질로 부터 방어를 하는 기관입니다.
목안, 코 뒷부분에 위치한 기관, 림프구가 풍부하여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편도는 인두편도, 귀인두편도, 목구멍편도, 혀편도로 나눌 수 있으며 5세 전후까지 점점 커지다가 그 이후에는 작아집니다.
한마디로 면역에 관여하는 기관으로 외부의 이물질로 방어를 해주는 기관입니다.
편도결석이 생기는 원인
편도라는 조직은 림프 기관으로 외부의 물질로 부터 방어를 해주는 기관 입니다. 한마디로 면역에 관여를 하는 기관입니다.
하지만 이 기관에 편도염 이라고 하는 목감기를 자주 걸리는 사람은 편도의 표면이 달 표면 처럼 울퉁불퉁 하기 되는데 이런 구덩이를 핏이라고 합니다. 이 핏안에 음식을 먹을때 음식물의 찌거기가 구덩이 안으로 조금씩 쌓이고, 염증의 고름으 흘러내려 구덩이에 조금씩 쌓이다 보면, 썩다가 딱딱해져서 충분히 커지고 나면 목에 뭔가 있는거 같은 이물감 및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이 편도결석이 오래 지속될 경우, 입똥냄새, 악취발생을 합니다. 양치를 안하면 당연히 입냄새가 나죠. 하지만 편도결석은 양치를 할 수 없는 부분에 있다보니 제거를 못해 당연히 입냄새가 납니다.
편도결석의 증상
가장 큰 편도결석의 증상으로는 목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덩어리 같은것이 편도에 있기 때문에 목에 먼가가 걸려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양치를 하거나 기침을 하다보면 노란 알갱이가 나오기도 합니다.
입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진짜 말로 표현을 하자면 입에서 똥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심한 악취 및 목에 이물감 때문에 일생 생활이 힘들어 집니다.
편도결석 찾아 내는 방법
편도 결석을 집에서 직접 찻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거울을 보고 아~하고 입을벌리면 편도는 혀아래쪽에서 있기 때문에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그때 나무 작대기나, 숟가락으로 혀를 누르면서 아~~ 하면서 거울에 비친 편도를 보며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확인 햇을때 편도 안에 이상한 색을 가진 밥알같은 것이 있다면 편도 결석 입니다.
편도결석 및 입냄새, 공복시냄새 잘나는 사람
편도결석, 입냄새, 공복시냄새 자주 나는 사람은 편도가 유독 큰사람 혹은 편도염을 자주 걸리는 사람이 나타날 확률 이 큽니다.
그렇게 때문에 면역을 길러야 되고 병원에서 자주 이야기하는 염증 안생기게, 잘먹고, 잘자고, 스트레스 안받게 면역력을 키워야됩니다.
편도염을 자주 앓은 사람은 내가 알아채지 못하는 편도결석이 있을수 있습니다.
(수술이후 편도를 쥐어짜면 편도결석이 나오기도 합니다. )
편도결석 빼는법, 입냄새 없에는법
집에서 편도 결석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 물총같은 구강세정제를 이용하여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터핏 이라고 하는 구강세정제로 편도결석이 있는 부분에 자극을 줘서 빼내는 방법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을 준비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가글로 하는 방법
가글을 양치질을 대안으로 생각하지만 칫솔이 양치질 못해주는 부분까지 해결해 줍니다. 입안에서 가글을 하는게 아니라 목을 뒤로 젖혀서 목위로 천장을 보고 목구멍까지 가글을 하면서 목젓을 양옆으로 움직여 주시면 편도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을 준비 했으니 확인 해보세요. (3분부터 보시면 가글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
3. 가벼운 기침을 통해서 제거
가벼운 얇은 기침을 하면서 목안에 압력을 주어 편도결석을 빼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로 편도결석빼는법
수술로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맨 위에서 말을 했듯이 편도결석을 제거를 하면 결국엔 더 크게 편도 결석이 자라나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은 아니지만 환자분이 편도결석 때문에 목이 이물감이 강하게 든다면은 고려할수 있지만 완벽한 치료 법은 아닙니다.
수술로 할 수 있는 방버은 편도를 제거 하는 방법과 편도에 있는 핏(구멍)을 지지는 방법 입니다. 제일 올바른 방법은 편도 제거수술입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더쿠 후기
편도결석을 물리적으로 빼는거는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물리적으로 빼지말고 목에 이물감이 너무 크거나 입냄새 때문에 불편하시다면 이빈후과를 내원하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저도 편도결석 빼는법 동영상을 보면서 시원하다는 생각과 신기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엇는데 역시 유튜브 동영상의 신뢰도는 바닥인거 같에요. 하마터면 저도 따라 할뻔 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자료를 모으고 공유를 하니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 편도결석 및 입냄새, 공복시 냄새를 방치하시지 마시고 불편하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 하셔셔 꼭 진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산모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중 갑자기 어깨 통증, 날개뼈 통증, 저림 증상까지?? (5) | 2024.11.08 |
---|---|
팔자주름 스컬트라 후기, 팔자주름 없애기, 스컬트라 부작용 (0) | 2024.07.08 |
당뇨병 초기증상, 놓치기 쉬운 증상, 당뇨병의 진짜 증상 (0) | 2024.07.02 |
부산 임플란트 비용, 잘하는곳, 여기만 가요 (0) | 2024.06.23 |
종아리 근육 뭉침 의사쌤이 이것만 하면 풀린데요 (0) | 2024.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