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가족끼리 아주 한산하고 자연을 만끽할수 있는 곳을 다녀 왔습니다.
일단 여기 체험원의 장점은 일요일인데도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정말 지친몸을 이끌고 가족끼리 나왔지만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돌아 왔습니다.
엄광산 유아숲체험원 - 네이버 지도 (naver.com)
위치는 엄광산 유아숲체험원 입니다. 정확한 주소 부산 서구 서대신동3가 산60-4 입니다.(복붙가능합니다.)
월 ~ 일요일까지 운영을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일반인들은 평일에 들어갈수 없습니다. 평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소풍오기 때문에 평일에는 안되고 주말에만 일반인들은 입장 가능합니다.
이제 부산아이와함께 가볼만한 올챙이가 있는 엄광산 유아숲체험원을 소개해 드립니다.
엄광산 유아숲체험원
여기까지 오실때 정말 여기가 가는길이 맞는건가???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차를 끌고 오시면 주차장이 보일시겁니다.
카니발 같은 큰차는 들어오기 힘들꺼 같고 레이같은 작은차는 무난하게 들어올수 있습니다.
차선이 하나밖에 없어서 반대편에서 차가 오고 있으면 .. 서로서로 양보하면서 비켜가야됩니다.
유아숲체험원을 체험학습으로 선택한 이유
넓은 주차장
가족끼리 어딜가던지 정말 주차자리가 있는지 없는지, 좁은지 넓은지를 항상 보는데, 여기는 주차장으로 들어오는 길이 힘들어서 그렇치 일단 들어오고 나면 주차 자리는 넓고요. 주차요원하시는 분도 계서서 차들이 많이 들어와도 주차요원에 따라서 움직이시면 됩니다.
주말이지만 한산한 곳
저는 소리에 민감해서 소음이 많이 있는곳은 싫어하는데요. 주말엔 어딜가든지 어른들, 아이들 가움지르는 소리, 차지나가는 소리 등등의 소음에 노출이 되기 죠. 하지만 여기 체험학습하는곳은 아직 덜알려 졌는지 정말 한산하고 도시속에서 자연의 향기과 자연의 바람의 조용히 느낄수 있습니다.
아담한 사이즈
시민공원 같은 아주 큰곳에 가면 주차장까지 갔다가 오기가 참 한참동안 걸어야되는데 생각보다 넓지는 않지만 작지도 않습니다. 주말엔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산하기도 하고요. 화장실도 있고 손과 발을 씻을수 있는 계수대도 있습니다.
올챙이와 개구리, 토끼를 체험할수 있는 체험학습
올챙이를 잡을수도 있고, 토끼와 닭에게 먹이를 줄수도 있습니다.
토끼와 닭에게 줄먹이는 집에서 직접 가지고 오셔야 됩니다.
올챙이를 처음 접한 우리아기
무섭지만은 한번 만져 본다
올챙이 한마리 잡았습니다.
집에서 미리 당근 및 상추를 들고 가셔야됩니다.
닭도있는데 닭은 너무 징그러워서 안찍었고. 토끼가 귀엽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토끼는 당근을 잘 안먹고 배추나 상추만 먹었습니다.
편안하게 쉴수 있는 단상
여기는 따로 앉아서 쉴수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그런대 숲이다 보니 꽃가루 , 모래 등등이 단상에 많이 묻어있어서 돗자리를 챙겨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자연과 함께 김밥 한줄
단상에서 누워서 나무보기
올챙이 개구리, 토끼, 닭다음에는 모래놀이와 놀이터
올챙이와 토끼가 있는 중간에 이렇게 모래 놀이를 할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정말 환상의 체험학습을 하고 왔습니다. 입장료도 없고 이런 체험학습을 할수 있다니
아이를 즐겁해 해줄려고 갔던 체험학습에서 제가 힐링을 받고 왔습니다.
부산아이와함께 가볼만한, 체험학습 (올챙이가 있는 엄광산 유아숲체험원)의 아쉬운점
정말 좋습니다. 다시한번 오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좋지만은 여기까지 들어오는 입구가 차를 끌고오기엔 초보자 분들은 힘들실꺼 같습니다.
마지막 여기서 안내원이 있는데 이름적고 연락처 적고 주의사항듣고 차타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길이 좁습니다. 차만다니면 그나마 다행인데 등산하는 사람들까지 썩여있어서 초보자분들은 힘들실꺼 같네요.
결 론
들어가는 입구가 좁고 힘들지만 체험관까지 들어가면 올챙이와, 무당개구리, 쉼터, 자연체험, 숲과함께 하는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소리를 들을수 있는곳을 체험하실수 있습니다.